주요업무

전남영상위원회는 전라남도의 영상발전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문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로케이션 서비스

전라남도를 찾는 영화, 드라마 등 영상물 제작을 원하는 제작자에게 로케이션 추천 및 행정처리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연기, 제작, 연극, 뮤지컬반으로 운영하여 제작부터 연기까지 한편의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운영.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홍보여행

국내 영상산업 관계자들을 모시고 전라남도의 숨겨진 로케이션지 및 문화관광지 등을 소개하며,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인센티브 지원사업

전라남도에서 촬영계획이 있거나 촬영 중인 국·내외 영화·영상물에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촬영 유치.

좋은영화 보기 프로젝트

지역에서 촬영되었거나 작품성 있는 영화를 정기적 상영. 영화감독 및 영화관계자를 초청하여 영상문화를 제공.

찾아가는 영화관

문화소외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영상문화서비스를 제공하여 영상 문화체험 기회를 높이는 사업.

로케이션 지원 서비스

사전 로케이션 준비과정부터 촬영완료를 할때까지 필요로하는
로케이션지원, 허가 및 행정처리를 지원.

로케이션 및 촬영지원 신청

Pre-Production

시나리오 개발 및 영상물 제작 사전단계에 로케이션 및 본 촬영 지원신청 접수를 통해 로케이션 데이터를 제공하며, 촬영지의 스카우팅을 지원합니다. 또한 각 기관과 촬영일정행정지원, 교통숙박시설에 대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로케이션DB 검색

Production

촬영단계에서 본 촬영에 필요한 인∙허가를 지원하고, 로케이션매니저의 현장지원 및 1:1 전담 매니저를 지원하며, 본 촬영지원사업을 통해 전라남도에서 촬영된 작품들의 한해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케이션 및 촬영지원 신청

Post-Production

관계기관, 시민들을 대상으로 시사회 및 상영, 관객과의 대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언론보도를 통해 홍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보기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는 연기, 제작, 연극, 뮤지컬반으로 운영하여 제작부터 연기까지 한편의 영화를 직접 제작하는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는 사업이다. 엔터테이너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장르의 전문 연기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전문 연기자들의 멘토링을 통해 참여한 청소년들의 재능을 개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1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2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3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4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전라남도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홍보여행

전라남도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홍보여행은 국내 영화 제작 관계자와 영화, 영상산업 관계자를초청하여 전라남도의 수려한 풍광과 추천 로케이션지를 소개하고 전남 고유의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홍보여행을 통해 전라남도를 배경으로한 작품 제작과 시나리오 창작에 소재를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라남도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홍보여행1 전라남도 영상산업 관계자 초청홍보여행2
최수종과 함께하는 전남연기캠프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

시민들에게 우리지역에서 촬영된 영화를 정기적으로 상영

지역에서 촬영되었거나 작품성 있는 영화를 정기적인 영화상영을 통해 지역민들에 다양한 영상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영화감독 및 영화관계자를 초청하여 관객과의 대화시간을 가지면서 지역에서 향유하기 어려운 영상문화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1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 좋은영화보기 프로젝트
인센티브 지원사업

인센티브 지원사업

여수, 광양, 순천에서 촬영되는 영상물지원과 시나리오 창작공간을 지원
전라남도 인센티브 지원사업
순천시 인센티브 지원사업
여수시 인센티브 지원사업
※중복지원불가

사업소개
전라남도에서 촬영계획이 있거나 촬영 중인 국·내외 영화·영 상물에 제작비를 지원한다. 지역 내 촬영 유치로 영상산업의 활성화와 더불어 촬영하기 좋은 여건을 조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드라마세트장 여수 영취산 진달래

찾아가는 영화관

찾아가는 영화관은 문화소외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지역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영상문화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민들의 영상문화체험 기회를 높이고 지역내 시민으로서의 애착심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