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광양시 전남배우 교육생’ 모집





 광양시와 전라남도에 촬영되는 영화·드라마 보조출연 기회 제공 -

 

 광양시는 2월 14()부터 2월 19()까지 관내와 전라남도 내 영화·드라마 촬영에 참여할 광양시 전남배우(보조출연 및 단역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그동안 지역 내 영상산업 확대와 지역 활성화를 위해 ()전남영상위원회 사업을 지원해 왔으며이번 교육생 모집은 ()전남영상위원회가 시의 지원을 받아 추진 중인 로케이션 장소 및 보조출연 배우 데이터베이스 구축사업의 일환이다.

 ()전남영상위원회는 모집된 교육생을 대상으로 3회차에 걸쳐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1회차(2월 25) ‘영화현장에 대한 이해와 전남배우 역량 강화 교육’ 2회차(2월 26) ‘개인 프로필 촬영’ 3회차(3월 11) ‘플랫폼 등록 및 수료증 전달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2회차 개인 프로필 촬영’ 교육 과정에서는 전문 헤어·메이크업 디자이너와 사진작가가 함께해교육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남영상위원회는 배우 모집 및 교육과 체계적인 프로필 관리전문 영상 로케이션시스템 등을 통해 영화·드라마 제작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광양시와 전라남도 내 영화·드라마 촬영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양균 문화예술과장은 이러한 사업은 시민들에게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영상산업 분야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영상산업 인프라 구축과 일자리 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영향력·파급력이 큰 사업이라며, “영화·드라마에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양시 전남배우 교육생은 전남영상위원회 홈페이지(jnfc.or.kr)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